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04-15 조회 76
첨부
jpg 파일명 :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jpg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jpg [0.296 mbyte] 바로보기
jpg 파일명 :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2).jpg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2).jpg [0.814 mbyte] 바로보기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2)
- 삽교고·예화여고, 지역 우수 중소기업 탐방 실시 -

예산군은 지난 11∼12일 삽교고‧예산예화여고 학생 50명과 우리군 우수 중소기업 ㈜대웅, 클라이젠(주)을 기업 탐방했다.

이번 기업 탐방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충남일자리종합센터)의 ‘2019 희망이음프로젝트’ 첫 번째 탐방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우수기업 탐방으로 지역기업에 대한 관심과 인식 개선, 진로선택 능력을 함양하고자 실시됐다.

첫째 날은 삽교고 학생 20명이 친환경 소재 플라스틱 컴파운딩 업체 ㈜대웅을 방문했고 둘째 날에는 예산예화여고 학생 30명이 에어컨컴프레서, 열교환기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클라이젠(주)을 방문했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소개, 채용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공장 시설과 제조 현장을 견학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기업의 현장을 직접 보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제조업에 대해 막연히 갖고 있던 부정적인 인식을 이번 탐방으로 바꿀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지역의 우수인재가 지역에 정착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 탐방 참가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고용 촉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예산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예산형 청년일자리사업,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취업 상담, 일자리 정보 제공, 구직자 동행 면접 등을 실시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