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교육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예산군,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교육 실시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05-15 조회 40
첨부
jpg 파일명 : 예산군,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교육 실시.jpg 예산군,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교육 실시.jpg [0.511 mbyte] 바로보기
예산군,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교육 실시
예산군은 지난 14일 삽교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아울러 연말까지 관내 18개 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기는 신체적‧정신적으로 가장 많은 변화와 경험을 하게 되는 시기로 가족, 학교, 또래집단 등 사회 전반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동적 사고가 많다.

이에 군은 학교 폭력 예방과 생명존중 인식의 확산 및 건강한 청소년 문화조성을 도모하고자 교육 실시 후 수료증을 수여해 생명사랑지킴이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줄 방침이다.

특히 군은 매년 관내 중·고등학교 및 예산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교육, 캠페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와 함께 정신건강의학과 임상자문의 정신건강 상담, 아동청소년 심리검사 지원 및 심리치료 지원을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기는 가족과 학교, 또래집단 등 주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 시기로 잘못된 선택을 하기 쉽다”며 “힘들고 어려울 때 혼자 고민하지 말고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도움을 요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