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응원 나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예산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응원 나서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05-22 조회 53
첨부
jpg 파일명 : 이용붕 예산군 부군수가 청소년에게 응원 선물을 전달하는 모습.JPG 이용붕 예산군 부군수가 청소년에게 응원 선물을 전달하는 모습.JPG [0.177 mbyte]
이용붕 예산군 부군수가 청소년에게 응원 선물을 전달하는 모습.JPG

- 예산군 학교 밖 청소년 15명 응시 -

 

예산군은 오는 23일 치러지는 2020년 제1회 초··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응원에 나섰다.

 

군은 22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 검정고시를 앞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붕 부군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지역사회라는 더 넓은 학교에 재학 중이기 때문에 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에 나서겠다며 준비한 합격기원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시험에는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15명이 응시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시험에 응시하는 청소년별 가정 내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청소년 개인별 수강 내역을 확인하고 격려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해왔다.

 

또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부분 개관 이후부터 대상자별 일대일 맞춤 집중교육을 추진하며 검정고시에 준비해왔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군과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 부적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급식지원과 건강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