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예산황토사과 베트남 간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예산황토사과 베트남 간다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03-06 조회 803
첨부
jpg 파일명 : IMG_3535.jpg IMG_3535.jpg [0.204 mbyte] 바로보기
  • IMG_3535
이전 다음
- 6일 예산능금농협(APC) 예산황토사과 수출…9.4톤 출하 -

예산군을 대표하는 예산황토사과가 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을 달고 베트남 수출길에 올랐다.

군은 지난 6일 예산능금농협(APC)에서 황선봉 예산군수, 예산능금농협조합과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가정성’ 사과 수출 출하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출되는 예산황토사과는 총 9.4톤 규모로 베트남의 대형유통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은 지난해 1∼3월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에 예산황토사과 20톤 납품, 2월엔 베트남 호찌민 빈마트에서 예산황토사과 홍보 및 시식행사를 개최하는 등 세계인이 먹는 사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결실로 볼 수 있다.

황선봉 군수는 “해외 농산물 수출은 FTA체결 시장개방 가속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 증대 및 내수시장의 농산물 가격 안정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수출물류비, 수출농산물 포장재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황토사과는 최근 3년간 동남아시아, 러시아, 캐나다 등에 100톤을 수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점차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