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2019년예산지명 1100주년의해

군정포커스

예산군,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조치 도심도로 살수차 운영 게시판 상세보기

군정포커스

제목 예산군,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조치 도심도로 살수차 운영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03-07 조회 385
첨부
jpg 파일명 : 예산군,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조치 도심도로 살수차 운영.jpg 예산군,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조치 도심도로 살수차 운영.jpg [0.183 mbyte] 바로보기
  • 예산군,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조치 도심도로 살수차 운영
이전 다음
- 미세먼지 경감에 총력 대응 -

예산군은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자 시가지 주요도로에 살수작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도로노면 살수작업은 미세먼지를 제거해 대기질 개선에도 큰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연일 전국적으로 사상 최악의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지속되고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데 따른 조치다.

군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예산역, 시장, 버스터미널, 신례원역, 내포신도시 등 주민의 통행이 많은 주요도로 중심으로 16톤 규모의 살수차 3대를 가동한다.

특히 고농도 미세먼지 대기오염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향후 지속적으로 살수차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살수차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연일 계속되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등 미세먼지에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