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2019년예산지명 1100주년의해

군정포커스

예산군, 추석 명절 연휴 응급진료대책 추진 게시판 상세보기

군정포커스

제목 예산군, 추석 명절 연휴 응급진료대책 추진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09-09 조회 101
첨부
jpg 파일명 : 구급차.jpg 구급차.jpg [0.061 mbyte] 바로보기
  • 구급차
이전 다음
-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해 진료체계 가동 -

예산군보건소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4일 동안 응급 및 일반 환자들의 진료기관 이용편의를 위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해 응급진료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비상진료대책에 따라 연휴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예산명지병원과 예산종합병원을 비롯해 병·의원 10개소와 보건기관 28개소, 휴일지킴이약국 20개소 등 총 58개소에서 응급진료를 실시한다.

특히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예산명지병원과 예산종합병원은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응급진료에 임하게 되며, 보건소는 응급의료기관이 아닌 일반 병․의원에 대해서도 당직 의료기관을 지정하고,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39개소에서도 안전상비의약품을 판매해 주민들의 진료공백과 의약품 구입의 불편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동안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은 보건소 비상진료대책 상황반(339-8993, 6017)을 통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확인 가능하며,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현황은 보건소 및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연휴기간 응급환자가 발생한 경우 보건복지콜센터(129) 또는 충남콜센터(120), 응급의료지원센터(www.e-gen.or.kr) 및 119 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서도 당직의료기관 또는 당번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기간 진료하는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군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응급상황을 대비해 가정에서는 집과 가까운 휴일지킴이약국이나 당직의료기관을 사전에 파악해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