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2019년예산지명 1100주년의해

군정포커스

예산군, 6일부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6일부터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11-06 조회 87
첨부
jpg 파일명 : 황선봉 군수가 대술면 공공비축미 매입 현장을 찾아 매입할 쌀을 살펴보고 있다.JPG 황선봉 군수가 대술면 공공비축미 매입 현장을 찾아 매입할 쌀을 살펴보고 있다.JPG [0.343 mbyte]
  • 황선봉 군수가 대술면 공공비축미 매입 현장을 찾아 매입할 쌀을 살펴보고 있다.JPG
이전 다음
- 올해 총 매입량 지난해 대비 12.3% 증가한 4975톤 -

예산군은 6일 대술면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을 시작으로 12개 읍면 5개 장소에서 공공비축미곡 건조벼와 태풍 피해벼를 매입한다.

올해 공공비축미의 총 매입량은 산물벼 3160톤과 건조벼 1815톤 등 모두 4975톤으로 지난해 대비 매입량이 12.3%증가했으며, 매입품종은 삼광과 새일미 등 2품종이다.

태풍 피해 벼는 흑미, 녹미 등 유색미와 가공용 벼를 제외한 모든 벼를 품종제한 없이 매입하고 현재까지 집계된 농가 희망물량인 526톤을 이달 말까지 매입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은 올해부터 농업인의 출하 편의를 도모하고 정부양곡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건조벼 대형포대벼(800kg) 출하 비율을 99%까지 확대했다.

매입가격은 중간정산금으로 포대당 3만원을 수매 당일 농가에 지급하는 등 자금을 적기에 공급할 계획이며, 나머지 금액은 12월 말까지 최종 정산해 지급한다.

황선봉 군수는 6일 대술면에서의 공공비축미 첫 매입현장을 방문해 농협·농산물품질관리원 관계자에게 원활한 매입을 위한 협조를 구하고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선봉 군수는 “올해는 연이은 태풍과 호우 피해 등으로 어려운 여건이 많았음에도 소중한 결실까지 일궈낸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매입이 순조롭게 이뤄지도록 하고 농민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이전
다음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