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2019년예산지명 1100주년의해

군정포커스

예산군 도시재생뉴딜사업 첫 삽, 행복주택 기공식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도시재생뉴딜사업 첫 삽, 행복주택 기공식 개최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9-11-28 조회 150
첨부
jpg 파일명 : 행복주택 기공식 모습.JPG 행복주택 기공식 모습.JPG [0.51 mbyte]
jpg 파일명 : 보도자료01_행복주택 조감도.jpg 보도자료01_행복주택 조감도.jpg [0.912 mbyte] 바로보기
  • 행복주택 기공식 모습.JPG
  • 보도자료01_행복주택 조감도
이전 다음
- 옛 예산군청 부지 활용한 150호 행복주택, 12월 착공 -

예산군의 옛 군청 부지를 활용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거점지역 행복주택 기공식이 28일 공동주택 건립 부지(예산읍 예산리 600)에서 개최됐다.

예산군과 LH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행복주택은 군에서 청사 이전으로 발생한 유휴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LH가 해당 부지에 행복주택 150호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일생을 행복하게 동행(同行)하는 예산’이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주거지지원형)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발 빠른 사업 착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며, 행복주택은 아파트 2개동, 경로당, 오픈 북카페, 근린생활시설 등이 계획돼 있어 지역경제와 문화를 활성화시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군 관계자는 “행복주택 건립을 통해 젊은 인구가 유입돼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존 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2월 착공에 들어가는 행복주택 건설사업의 공사기간은 약 2년으로 2020년 하반기 입주자 선정절차를 거쳐 2021년 하반기 준공과 동시에 입주가 진행될 전망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