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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모니터

소통과 참여 군민의소리 민원모니터

『민원모니터』제도란?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 해결과 군정발전에 관한 제안을 통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참여형 행정을 구현하는 제도를 말함.

『민원모니터』위촉 및 임무
  • 위촉
    • 성별ㆍ나이ㆍ직업에 관계없이 희망자를 대상으로 읍ㆍ면장의 추천을 받아 군수가 위촉하고 임기는 2년임(인원:24명)
  • 임무
    •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시책에 대한 주민의견 또는 여론수렴을 통하여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에 대한 시정, 대안을 제시하고
    • 군민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이나 위법ㆍ부당한 행정사례등을 발굴하여 제보
『민원모니터』제보대상
  • 생활주변의 불편사항이나 불법행위
  •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불친절 행위와 불만사항
  • 위법ㆍ부당한 행정사례 및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 기타 미담ㆍ수범 사례 등
서식 다운받기(민원모니터 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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