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재난지원금) 안내 글의 상세내용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재난지원금)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재난지원금) 안내
부서명 주민복지과 등록일 2021-09-03 조회 5767
첨부
jpg 파일명 : 홍보현수막 시안.jpg 홍보현수막 시안.jpg [1.236 mbyte] 바로보기
xlsx 파일명 : 비씨카드_카드가맹점(9.15.).xlsx 비씨카드_카드가맹점(9.15.).xlsx [0.087 mbyte] 바로보기
xlsx 파일명 : 농협카드_카드가맹점(9.15.).xlsx 농협카드_카드가맹점(9.15.).xlsx [0.082 mbyte] 바로보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 대표 콜센터 : 1533-2021

❍ 점심시간(12:00~13:00) 콜센터 문의는 ☎1533-2021

❍ 문 의 처 : 예산군 콜센터(☎041-339-6266, 6267, 6268, 6269, 6270)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 점심시간(12:00~13:00) 콜센터 문의는 ☎1533-2021


❍ 온라인 신청 : 9. 6.(월) ~ 10. 29.(금)

-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예산사랑카드 앱

❍ 오프라인 신청 : 9.13.(월) ~ 10. 29.(금)

- 카드사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 9.13.(월) ~ 10.29.(금)

-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 9.13.(월) ~ 10.29.(금)

- 예산읍 : 예산공설운동장 생활체육관 / 9.13.(월) ~ 10. 8.(금)

예산읍행정복지센터 복지팀 / 10.12(화) ~ 10. 29.(금)

※ 오프라인 신청 첫 주는 요일제* 적용(출생년도 끝자리별로 조회 제한)
*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토,일)불가

- 본인 방문 신청 시 : 신분증 지참

- 대리 신청 시 : 대리인 신분증, 도장 지참, 지급대상자 신분증, 도장 지참

(대리신청일경우 : 법정대리인, 주민등록등본 상 세대원(동거인 제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대리신청 가능)

○ 찾아가는 신청(읍면 주민센터) : ’21.9.13.(월) 09:00 ~ ’21.10.29.(금) 18:00 (읍면마다 일정 차이)
-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 "찾아가는 신청" 요청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신청 접수

❍ 지원대상 :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

※ 1인가구, 맞벌이가구는 특례기준 적용(하위 88%)

❍ 지급금액 : 1인당 25만원(신청 다음날에 지원금 충전, 지류식상품권 미지급)

❍ 사용처 : 국민지원금은 예산사랑상품카드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

- 예산군 홈페이지 또는 http://국민지원금사용처.kr에서 검색가능

- 신청유형별 사용처 세부안내

*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 예산사랑상품카드 BC카드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

* 지역사랑상품카드는 발생유형에 따라 사용가맹점 구분

1) 예산사랑상품카드 농협에서 발급받은 경우 : 예산사랑상품카드 농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2) 예산사랑상품카드 우체국,신협 발급받은 경우 : 예산사랑상품카드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 조회방법

(모바일 앱) 네이버앱(전자문서 서비스), 카카오톡(국민비서 채널), 토스(내 문서함) 등에서 알림 요청

※ 네이버(초기화면 검색창 하단 광고), 카카오(카카오톡 #코로나19, 다음 초기화면 배너), 토스(푸쉬 알림) 등

○ (국민비서 홈페이지) 간편인증* 등으로 본인인증하여 알림 요청 (http://국민비서.kr)

* 간편인증은 통신사PASS, 카카오톡, KB국민은행, 삼성패스, NHN페이코 인증서로 가능

❍ 건강보험료 이의신청(☎1577-1000)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공지사항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