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의 축제예산장터삼국축제2017년 처음 개최한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예산을 대표하는 3국인 국화, 국밥, 국수를 테마로 다채로운 국화와 국화분재를 전시하여 가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백종원 국밥거리의 따끈한 국밥을 맛보고 전통방식으로 국수면을 말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예산의 대표 축제이다.
이 밖에도 문화공연, 체험행사, 백종원의 먹거리장터를 운영하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도 진행하여 방문객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예산의 축제예산윤봉길전국마라톤대회2005년 4월 17일부터 개최된 체육행사로 예산의 벚꽃길을 따라 펼쳐지는 코스를 달리는 마라톤대회이다. 2018년 제14회째를 맞이한 대회는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들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는 한마당 축제로 예산종합운동장과 예산군 일원에서 매년 벚꽃이 피는 4월 중에 열린다.
예산의 축제황새축제천연기념물 제199호 황새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 대한민국 대표 생태문화축제인 예산 황새축제는 황새와 반딧불이를 직접 보고 느끼며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을 체감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다.
황새를 주제로 한 영화콘서트, 황새 사랑 길 걷기, 습지 생태 체험 교육 등의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예산답사기먹거리 - 핫플레이스
SNS에서 핫한 그곳
예산시장과 삽교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 예산시장은 100년 넘는 전통을 가진 시장으로 한때 유명했던 시장이지만 1990년대 이후부터 활기를 잃어갔다. 이에 예산군은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수년간 힘썼고, 2023년 예산시장 장터광장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장터광장에서는 지역 맥주와 통돼지바베큐를 주제로 맥주축제가 열리기도 했다. 삽교시장은 예산의 8미중 하나인 곱창을 활용해 곱창특화거리로 변신했다. 예산시장과 삽교곱창특화거리는 예산여행필수코스가 되었고 외지에서도 많이 찾는 예산 핫플레이스이다.
예산답사기명소 - 사진찍기 좋은 곳
사진에 담아보는 추억
추사의 지혜와 고즈넉함이 남아있는 추사고택은 'ㅁ'자형 가옥입니다. 안채에 6칸 대청과 두칸의 안방과 건넌방이 있고, 부엌과 안대문, 협문 광등을 갖춘 가옥입니다. 특히 추사고택은 수선화, 매화꽃, 벚꽃이 가득 피는 봄 관광지로도 유명한데요, 꽃이 절정인 시기에 가면 방문객이 많아 사진 찍기 힘들 수도 있어 타이밍을 잘 맞춰 방문해야 합니다. 일종의 포토존 눈치게임! 눈치게임 성공해서 좋은 날 좋은 사람과 멋진 사진 남기세요.
예산답사기산책 - 하늘빛 품은 초록길
자연과 함께하는 산책
봉수산자연휴양림은 천연림과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휴양림이다. 상쾌한 솔내음과 함께하는 산림욕으로 걷기 좋은 곳이다. 휴양림 근처에 있는 봉수산수목원은 곤충생태관, 하늘데크, 유아숲체험원, 인공폭포가 있어서 연인·친구는 물론 아이와 가기 좋은 가족 여행지이기도 하다. 자연이 주는 말 없는 위로는 때때로 천 마디의 말보다 힘이 나기도 한다. 호텔이 줄 수 없는 한적함과 맑은 공기는 자연이 선사하는 선물처럼 마음을 토닥여주고 소란했던 마음도 고요하게 영점을 되찾게 된다.
예산답사기힐링 - 몸과 마음의 충전소
나를 위한 휴식 시간
시간이 흐를수록 나무가 하늘로 쭉쭉 뻗어 자라면서 더욱 멋있어지는 메타세콰이아길은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곳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다른 색의 옷을 입은 메타세콰이어길 황홀한 풍경은 보는것만으로도 마음에 안정이 찾아온다. 자연이 건네는 위로는 언제나 환영이다. 메타세콰이아 숲길과 지압길을 따라가다 보면 황토체험숲길, 온천둘레길이 나온다. 총 2.2km 구간의 치유의 숲길을 걸어보고 덕산온천수 족욕으로 마무리 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맨발로 걸어보며 온전히 자연을 느끼며 충전할 수 있는 힐링 장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