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청

통합검색
인기 검색어

기타민원안내

민원처리 순서도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신청인은 신청서(구비서류 첨부)를 작성하여 기관에 제출합니다. 기관은 제출받은 신청서를 민원봉사과에 접수요청하고, 처리부서에서는 서류를 검토하고 처리관련부서에서 현장조사 및 시설조사를 합니다. 다시 처리부서에서 결재 및 서류 발급을 하고 신청인에게 허가(신고)서류를 전달하며 신청인은 그 서류를 수령합니다.

민원인 관리안내

  • 민원인은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신속·공정·친절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개인의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민원처리에 불만이나 이의가 있을 경우 시정요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공무원의 비리행위에 대하여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민원인 에티켓

폭언이 아닌 대화로, 협박이 아닌 요청으로, 모욕이 아닌 존중으로 민원 에티켓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