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청

통합검색
인기 검색어

지방의 제21(local agenda)이란?

  •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촌은 환경오염과 자원의 고갈로 점차 황폐해지고 있습니다.지금과 같이 환경파괴가 지속된다면 녹색 지구는쓰레기와 오염으로 뒤덮이고, 우리의 후손들은 삶의 터전을 잃어 버리고 말 것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1992년 브라질의 리오데잔이루에서 세계 각국의 정부대표와 ngo(non governmental organization 비정부)대표들이 모여 유엔환경개발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 여기서 환경오염과 자원고갈로 병들어가는 지구를 살리고 우리의 이웃과 후손들이 다 함께 넉넉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은 ′맑은물,푸른숲,깨끗한 공기가 어우러지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실천해 간다는 의지와 약속입니다.
  • 즉 우리의 이웃과 후손들이 살기 좋은 예산에서 지속적인 삶을 누리기 위해 지역주민들과 기업체,공무원등 예산군 구성원 모두가 협력하고 실천해야 하는 행동계획으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환경분과, 생활환경분과, 교육홍보분과를 구성하여 분야별 행동계획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개발과 보전이 조화를 이루고, 지역주민과 기업, 행정기관이 구호에 그치지 않고, 구성원들의 자발적이고 실천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분야별 주요업무

분야별 주요업무 - 분과, 영역, 비전 정보제공
분과 영역 비전
자연환경 보양 모든 생물의 고향 살아숨쉬는 흙
생태 생물의 다양성이 보존되고 야생동식물이 함께사는 예산
수질,예당저수 보존 마음놓고 사용하는 깨끗한 물
도시계획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쾌적한 예산
생활환경 쓰레기,재활용 쓰레기를 줄이고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녹색도시 예산
대기 후손에게 물려줄 맑은 공기와 푸른하늘
교통 걷고싶은 거리, 타고싶은 대중교통
에너지 에너지를 절약하는 청정도시 예산
교육홍보 문화,관광 역사와 전통이 계승되는 격조높은 문화공동체
복지 베품과 나눔으로 더불어 사는 예산
교육,홍보 민주공동체를 만들어가는 평생교육 실천
해외협력 지구촌 가족과 함께 행동하는 예산
12개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