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통합민원창구

통합민원창구란?
  • 통합민원창구란 여러 가지 증명민원을 한 곳의 창구에서 신청․교부토록 하여 증명발급시간 단축과 처리절차를 간소화하여 민원인 편의를 제공하는 민원서비스입니다.
    * 기존에는 민원인이 여러 창구를 옮겨 다니며 민원서류를 발급받던 운영방식에서 한 곳의 창구에서 모든 창구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도록 개선
주요 발급 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지적도․임야도
  • 토지대장․임야대장, 건축물대장
  • 주택가격확인서, 세목별과세증명, 지방세납세증명
  • 자동차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 토지이용계획확인, 개별공시지가 확인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 제적등․초본
주의사항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는 읍면에서만 창구발급 가능
  • 농지원부의 경우 군청 창구 즉결발급 불가(FAX민원 처리)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