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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전자민원(정부24 민원서비스)

  • 민원인이 민원 신청을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열람·신청·발급받는 서비스
  • 인터넷 발급 시 혜택 :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등 각종 민원서류의 발급 수수료는 방문 대비 무료이거나 인하 등 경제적 기회비용 절감
  • 준비사항
    • 인증서 : 은행에서 발급(인터넷뱅킹 인증서)
    • 프린터 : 정부24에서 지원 가능 프린터 사용 시에만 법적 효력이 있는 민원서류 출력 가능

이용가능 주요 민원서류(토지대장 외)

* : 본인 확인 후 발급 가능한 민원

토지(임야)대장 등본
[필지 당 300원, 소유자는 무료(방문 500원)]

개별공시지가 확인
[800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
[무료]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무료(방문 400원)]

건축물대장 등·초본
[무료(방문 500원)]

농지원부등본*
[무료(방문 1,000원)]

장애인증명*
[무료]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무료(방문 2,000원)]

자동차등록원부등초본*
[무료(방문 300원)]

개별주택가격확인서
[800원]

개별주택가격확인서
[800원]

공동주택가격확인서
[800원]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무료(방문 800원)]

납세증명서*
[무료]

소득금액증명*
[무료]

사업자등록증명*
[무료]

휴업·폐업사실증명*
[무료]

이용방법

  • 01
    전자민원 접속
  • 02
    민원 신청 메뉴선택
  •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