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청

통합검색
인기 검색어

인사말

아름다운 전통문화가 살아숨쉬는 품격있는 문화관광의 고장
관광시설 사업소 누리집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사업소는 충의사, 추사고택, 내포포부상촌, 예당관광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객에게 최적의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관광시설 확충 및 유지관리 등의 각 부문에서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충의사
- 충의사는 현충시설로 1972년 사적 제229호로 지정되어, 윤봉길의사 영정을 모신 사당과 어록탑, 저한당과 광현당, 무궁화동산 등이 있으며, 2001년 윤봉길의사기념관을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사고택
- 추사고택은 추사의 증조부이자 영조의 부마이신 월성위 김한신께서 1700년대 중반에 건립한 양반 대갓집으로 추사 김정희 선생이 태어나신 곳이며, 2008년 추사기념관을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포보부상촌
- 내포보부상촌은 내포문화권 특정지역 개발계획 확정 고시(2004년, 국토해양부)에 따라 보부상 문화의 거점지인 예산 덕산지역에 63,695.8㎡ (약 19,000평) 규모로 2020년에 조성되었습니다.

예당관광지
- 예당관광지는 국내 최대 저수지에 출렁다리와 음악분수가 있고, 주변으로 모노레일, 오토캠핑장, 수변무대, 쉼 하우스, 각종 시설과 조각공원, 용 조형물 등이 있어 전국의 관광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도 관광시설사업소는 누리집 운영을 통한 유익한 관광정보 제공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