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기타민원안내

민원처리 순서도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은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신청인신청서작성(구비서류 첨부)허가(신고)서류 수령기  관접  수(민원봉사과)서류검토(처리부서)현장조사 및 시설조사(처리관련부서)결재 및 서류 발급(처리부서)
민원인 권리안내
  • 민원인은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신속·공정·친절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개인의 정보에 대하여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민원처리에 불만이나 이의가 있을 경우 시정요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 민원인은 공무원의 비리행위에 대하여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민원인 에티켓
★ 민원 에티켓도 함께 뽑아주세요!
  • 폭언이 아닌 대화로
  • 협박이 아닌 요청으로
  • 모욕이 아닌 존중으로
    민원 에티켓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